본문 바로가기

신경치료

seoulgounEdentalclinic

신경치료

자연치아를 위한 마지막 선택!

소중한 내 치아를 하루라도 더 오래 쓸 수 있도록

자연치아를 살리는 목표의 신경치료를 합니다.

KAKAO TALK REVIEW
썸네일
신경치료란?

충치나 외상 등에 의해 치아 내의 치수(신경조직)가 손상되거나
감염된 경우에 진행하는 치료법입니다.

치수(신경조직)가 손상되거나 감염되면 심한 통증이나 저작 시 불편감을 유발하여

정상적인 생활을 어렵게 만들고 이를 방치할 경우에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신경치료 장점
  • 길어진 수명
  • 경제적인 치료 비용
  • 자연치아 살리기
  • 치료 중 통증 거의 없음
고운이의 치료법

충치 치료 시기를 놓쳐 신경까지 침투하게 되면,
신경관을 치료하고 채워주는 신경치료를 진행합니다.

이 시기를 놓치면 염증으로 인한 통증, 치아의 불편감 등
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.

서울고운이치과는 자연치아의 가치와 소중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.

환자분의 자연치아 살릴 수 있다면 고난도 신경치료까지 진행합니다.

텍스트

신경치료, 근본 원인부터 잡아야 합니다.

신경치료는 발치 전 내 치아를 살리기 위한 마지막 치료방법입니다.

그렇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합니다.

타이틀로고

신경치료 후 주의사항

• 1 치료 과정 중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
치료 과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증상으로 통증이 심한 경우에 적절한 진통제를 처방해 드립니다.

• 2식사 중에 치아끼리 닿으면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치료 과정 중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음식 먹을 때 되도록이면 단단한 음식은 피하시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.

• 3 신경 치료를 받게 되면 치아가 약해져서 깨지기 쉽게 됩니다.

신경 치료 후에는 크라운 보철 수복을 통해 치아 파절에 예방해야 합니다.

• 4 재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치아 뿌리 쪽에 농양이 생기는 치근단 농양이 재발하는 경우로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여 재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.

근관치료 주의사항의 확실한 인지와 환자분의 협조가 필요합니다!